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실/테마

[테마]가정간편식(HMR/코로나질병관련/사회적거리두기3단계)

by 삶에 대한연구 2020. 8. 29.
728x90

[테마]가정간편식(HMR/코로나질병관련/사회적거리두기3단계)

 

코로나가 퍼진지 9개월 되간다... 삶이 많이 바뀌고 주요기업들은 내리꽂고 코로나로인한 기업들이 부상하게된다.

1차팬데믹이 지나가고 제2차팬데믹이 오고있다. 사회적거리두기를 통한 사람들끼리 거리를 두어  전파되는것을

막게되면서 집안에 있는일이 많아지고 외식할일도 줄어드면서 부각되는 테마.

실적도 덩달아 오르는 중.

 

--------------------------------------------------------------

 

CJ제일제당(시총큼)햇반.

HMR 1위 기업 최강자, 국,밥,찌개,만두,핫도그 등등..

 

풀무원(시총큼)

HMR 2위 기업 만두,핫도그 등등..

 

오뚜기(간편식,라면 파는회사)

HMR시장의 원조 3분요리~

 

 

이마트(시총큼)

SSG쇼핑몰

 

동원F&B

김등 수산물 죽밥.간편식.

 

-------------1군 상승종목---------------------

우양

CJ제일제당,풀무원 핫도그 납품주 매출 ,그외 죽밥HMR 과일퓨레(스타벅스,할리스등 유명커피숍납품)

cj납품및 직접판매

2020/06/03 - [주식분석실/종목분석] - 우양.[홈간편식생산업체]

 

우양.[홈간편식생산업체]

여기블러그는 . 개인적인 매매기록을 위해 만든것입니다.  매수,매도 사인이 아닙니다. 투자책임은 투자자 본인들에게 있습니다. [기본적분석] ♣회사개요 ♣ ▶기업명: 우양 ▶홈페이지:우양.[

stocktam.tistory.com

cj씨푸드 
어묵,맛살햄 생산.간편식

 

사조씨푸드

참치캔,햄.

 

푸드웰

음식료품의 제조 및 도소매, 수출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군은 만두제품, 시럽제품군, 음료제품군, 밤제품군 등이 있음.

 

지어소프트

‘오아시스마켓’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언택트’ 쇼핑 확산

------------------------2군------------------

정다운 

오리털,오리가공,HMR부문 cjoem사업진출

 

 

푸드나무

닭가슴살 전문쇼핑몰,홈트,

 

 

 

신라에스지- 

CJ제일제당에 공급하는 어육소세지는 수출시장으로의 진출과 판로의 추가확대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되어 자체브랜드의 개발과 아직까지는 틈새시장인 온라인 영업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중에 있음.

 

 

서울식품

동사는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 및 마케팅 전략으로 동종업계를 선도하며 대량화, 고급화, 차별화된 제빵사업을 지속중에 있음.

주요 사업은 냉동생지로, 아시아, 유럽, 미주시장으로의 수출사업 다각화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특히 1인 가구를 공력한 냉동피자 사업이 경쟁력있게 성장하고 있음.

환경사업부문은 음식물 스레기를 건조사료화 방식으로 처리 운영하는 사업이며 친환경적 이미지 부각에도 긍정적임.

 

체리부로

닭고기HMR 진출

 

신세계푸드

 

대상 -조미료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햇살담은간장' 등 전통 장류부터 '미원', '감치미' 등의 조미료류, 식초, 액젓 등의 농수산식품, 서구식품, 육가공식품, 냉동식품 등을 생산 판매함

 

디딤

외식업 업종이며 , 외식업에 파는 제품을 HMR화 하여 온라인판매중.

 

라면

농심, 삼양라면

 


2020/08/29 - [주식분석실/테마] - [테마]테이크아웃/카톤팩/포장용기업체

 

[테마]테이크아웃/카톤팩/포장용기업체

[테마]일회용용기업체 /일회용용기는 주로 일회용기랑큰상관없는..테마성인듯. 음료시장의 거대한 포장지회사 -데트라팩, 방부제 안넣고 3~6개월보관. [인터뷰]견조한 성장 보이는 테트라팩 코��

stocktam.tistory.com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23074

 

간편식 소비 트렌드 열풍, 냉동밥 시장도 CJ제일제당·오뚜기·풀무원 3파전 - 데일리팝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 증가로 간편식 선호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언제든지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냉동밥 소비가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

www.dailypop.kr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46602

 

1인가구 증가에 '날개단 간편식'...건강 관심 커 '홍삼·프로바이오틱스' 강세 - 데일리팝

간편식에 대한 수요 증가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힘입어 지난해 우리나라 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했다. 반면 갈수록 심화하는 저출산 현상 등의 영향으로 영·유아식 분유는 지속�

www.dailypop.kr

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20090201615

 

편의점 취식, 시식 코너 금지… 9월부터 달라지는 코로나 조치

편의점 취식, 시식 코너 금지… 9월부터 달라지는 코로나 조치 전혜영 헬스조선 기자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각 지자체는 방

m.health.chosun.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