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임아이엔티-가구회사
[기준:2022.01.27]
- 동사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음.
- 주력 매출은 자사브랜드인 레이디가구를 통해 발생하고 있고, 신규 자사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하여 아이데뉴(2019.7월)와 포더홈(2020.3월)을 론칭하여 운영중에 있음.
- 동사의 매출은 대부분 온라인 판매액이며, 주로 자사몰과 GS SHOP, 오늘의 집 등 3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음
-네이버펌-
시총 -1026억
imm 벤처스가 350억정도 들고있다.
IMM이 투자한 유니콘들의 기업 가치 합계가 192억5000만달러(약 22조5600억원·CB인사이츠 기준)에 달한다. 코스피 시가총액 5위의 바이오 기업 셀트리온, 차세대 유니콘 후보로 꼽히는 부동산 중개 서비스 직방, 10·20대 의류 쇼핑몰 무신사, 국내 최대 공유 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등도 IMM이 투자한 기업들이다. 창업 이래 20년간 IMM이 조성한 펀드 규모만 4조5000억원, 투자한 스타트업은 800여 곳에 이른다.
https://namu.wiki/w/IMM%EC%9D%B8%EB%B2%A0%EC%8A%A4%ED%8A%B8%EB%A8%BC%ED%8A%B8
https://www.etoday.co.kr/news/view/1832467
결론
imm거대 인베스트 사모펀드업체가 오늘의집을 투자하고 오하임업체 지분을 매입하고 오늘의집에 오하임제품을 판매하고있으며 매출이 오늘의집이 커짐과 동시에 매출이증가하고있다.
imm 투자는 계속증가하고 imm생태계안으로 끌어올려는것같다.
오늘의집에 투자했으니 엑시트는 당연히 할것이고 . 엑시트하기위해서는 결국 상장시켜야한다. 우회상장내지.
이슈받지않을까?
오늘의집은 비전펀드도 투자하고있고 매년성장중이라고한다.
1인가구 위주 증가하고 1인인테리어에 관심있는가구수가 증가함에 따라 매출은 끊임없이 증가할거이다.
https://brunch.co.kr/@gwwkd123/5
https://www.joongang.co.kr/article/23811748#home
https://www.mk.co.kr/news/home/view/2020/11/1209221/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 중인 버킷플레이스가 800억 원 수준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버킷플레이스는 네이버, IMM 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등의 기존 국내 투자자들과 글로벌 테크 투자 업체 본드캐피털로부터 7,000만 달러(약 770억 원)를 투자 받았다.
https://www.etnews.com/20160411000214
오늘의집 초기투자자 imm
4+20 억.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04231710443160107877
'주식분석실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상장]토스-비바리퍼블리카 (0) | 2023.07.06 |
---|---|
푸드나무 - 이제 안가냐?가자 (0) | 2023.06.05 |
원티드랩 -AI면접 (0) | 2022.01.03 |
한국바이오젠-종목분석 (0) | 2021.10.03 |
레몬 -주가가 할인될수록 좋다. (0) | 2021.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