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실/종목분석

푸드나무 - 이제 안가냐?가자

by 삶에 대한연구 2023. 6. 5.
728x90

푸드나무 - 이제 안가냐?가자 

 

시가총액시가총액순위상장주식수

1,127억원
코스닥 833위
13,403,058

대주주가 너무 많이 가지고있음 유통수가 너무부족.

-고점대비 -75%이상 급락.

매출 은 계속증가하는데  지수하락으로 인한 수급부족 유통주식수 부족.

 

기업설명

https://www.rankingdak.com/

 

랭킹닭컴

No.1 닭가슴살 순위스토어,닭가슴살 식단,헬스,훈제,소세지,추천 요리법

www.rankingdak.com

닭가슴살 팔고,바디프로필도 찍어주고,메이드림카페도운영하고.

당사는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다이어트 및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OEM)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으로서, 현재 시장 성장과 변화에 맞춰 웰니스 기반의 피트니스와 다이어트, 미디어 콘텐츠 뿐만 아니라 종속회사를 통해 사업부문을 수직, 수평계열화하면서 확장하고 있습니다

-

 

https://www.instagram.com/madelim_official/

https://www.youtube.com/watch?v=TfV8T9d5-L0&ab_channel=SBS%EB%89%B4%EC%8A%A4 

장사가 넘무 잘도되서ㅓ 

2018.11.28 홍콩 수출
2019.02.13 몽골 수출
2019.09.04 베트남 수출
2021.08.26 필리핀 수출
2021.10.21 스웨덴 수출
2021.10.29 호주 수출
2021.11.09 말레이시아 수출
2021.12.09 싱가포르 수출
2021.12.31 '맛있닭' 누적 판매량 1억 6,600만팩 돌파
2022.03.29 AI 물류 로봇 개발 MOU체결(씨유박스)
2022.04.12 일본 수출
2022.11.03 태국 수출

 

2022.12.31 '맛있닭' 누적 판매량 2억 746만팩 돌파
2023.03.31 '맛있닭' 누적 판매량 2억 1,735만팩 돌파

 

매출액 비중은

플랫폼/제품/미디어컨텐츠 부문이 78.7%,-- 전자상거래 인듯.

육계 판매 및  배양육, 대체육 연구개발 판매 부문이 17.1%,

식품프랜차이즈 부문이 1.3%,

상품종합중개업 부문이 1.6%,

복합문화공간 운영업이 1.7%,

스마트 물류 자동화 부문이 14.5%,

ERP소프트웨어 개발 부문이 0.4%

 내부거래가 15.3% 비중

 

생산은  100%외주 생산  트렌드에 맞게 대응

원재료만 ㈜에프엔프레시의 주요 원재료인 생계의 경우 전문적인 관리와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전문사육농가와 장기적인 계약을 통해 공급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설명

(1)  전자상거래 플랫폼

① 랭킹닭컴(www.rankingdak.com)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 랭킹닭컴은 우리나라 최초의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으로서, 프로틴 중심의 다양한 간편건강식품 제품군과 최상의 제품 퀄리티, 가격 경쟁력을 보유한 다이어트&간편건강식품 전문 플랫폼 입니다.
당사는 고객과 제품에 맞추어진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건강과 편의를 추구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건강과 맛, 편의성을 강조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지속 확대하며 다수의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② 개근질마트(ggjmart.com)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인 '개근질마트'는 유튜브 구독자 12.8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개근질닷컴'에서 확장된 플랫폼으로 사업 초기부터 계획하고 있던 사업입니다. '개근질마트'는 전문가 또는 그에 준하는 열정을 지닌 사람들의 수요가 높은 단백질 보충제 및 헬스 기구 등 매니아층 타겟의 전문 제품을 통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 자사 브랜드인 '쉴드'를 포함하여 헬스&피트니스 관련 다양한 제품들이 입점하여 판매되고 있습니다.

③ 피키다이어트(pickydiet.co.kr)
피키다이어트는 건강, 다이어트 관련 식품과 용품, 의류 등  유니크한 다이어트 제품들을 선별하여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입니다. 사업 초기 안정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회사에서 보유한 플랫폼 및 콘텐츠(랭킹닭컴, 개근질마트, 개근질닷컴, 다쿡 등)와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건강&다이어트 영역에서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높일 계획입니다.

④ 다이어트&쿡(dacook.co.kr)
다이어트&쿡은 다이어트 푸드&레시피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다이어트와 요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주요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다이어트 식단 및 관련 제품 등을 회사에서 보유한 플랫폼 및 콘텐츠(랭킹닭컴, 개근질마트, 피키다이어트, 개근질닷컴 등)와 연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⑤ 맛있닭(www.masitdak.com)

자사 대표 브랜드 맛있닭은 닭가슴살 중심의 다양한 제품군과 뛰어난 맛과 영양을 기반으로 2023년 3월 말 기준 2억 1,735만 팩 판매량을 돌파하며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닭가슴살을 활용한 핫도그, 브리또, 피자, 순대 등 간편건강식품군으로 품목을 확대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⑥ 러브잇(www.love-eat.co.kr)
초보자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전문 브랜드로서, 브랜드 파워 및 인지도 확장, 고객 편의를 위하여 전문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 플랫폼 시장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한 모바일 기반 플랫폼 시장으로 그 영역이 넓어져 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자상거래 플랫폼 '랭킹닭컴'과 '맛있닭', '러브잇', '1am' 의 동시 운영은 시장 가치 상승에 발맞춘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러브잇 브랜드 상품만을 쇼핑할 수 있는 편의와 전문몰에서만 제공하는 상품, 멤버쉽 혜택 등을 통하여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⑦ 1am(1am-diet.com)
스파클링, 샐러드, 곤약 등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로서, 브랜드 파워 및 인지도 확장, 고객 편의를 위하여 전문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 플랫폼 시장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한 모바일 기반 플랫폼 시장으로 그 영역이 넓어져 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자상거래 플랫폼 '랭킹닭컴'과 '맛있닭', '러브잇', '1am' 의 동시 운영은 시장 가치 상승에 발맞춘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am 브랜드 상품만을 쇼핑할 수 있는 편의와 전문몰에서만 제공하는 상품, 멤버쉽 혜택 등을 통하여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간편건강식품 및 HMR 부문
당사는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중심의 브랜드 및 식품 개발을 통하여 25개의 자사 브랜드와 그에 속한 다수의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가 주요 품목으로 영위하는 닭가슴살 부분육 가공식품 산업은 경기 둔화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소고기, 돼지고기를 대체하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 간편건강식품으로 손꼽히며 매년 꾸준히 소비가 증가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에 속하고 있습니다.

(3) 미디어&콘텐츠 부문
미디어&콘텐츠 부문은 '개근질닷컴'과 '스튜디오U' 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디어&콘텐츠 사업부문 현황】

① 개근질닷컴 (www.ggjil.com)이미지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채널로 온라인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디빌딩 대회 일정, 소식 및 관련 뉴스, 선수 사진 및 인터뷰 영상, 관련 분야 세미나 및 교육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 니다. 그 외 트레이너 및 피트니스 센터 지역별/직종별 실시간 구인구직 정보들을 제공하며 피트니스 사업 확장 및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해당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헬스&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인 개근질마트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② 스튜디오U (www.studiou.co.kr) 이미지
전문 포토그래퍼가 제공하는 바디 프로필 전문 스튜디오로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예약, 결제,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 보디빌더 및 트레이너 뿐 아니라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 모델 등 운동을 즐기는 일반인들이 늘어나면서 스튜디오U 바디프로필 촬영을 통해 개인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건강한 라이프 문화를 선도하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 강남점, 용산점 등 총 2개의 스튜디오U를 운영중입니다.
 

 

(4) 육계 판매 및  배양육, 대체육 연구개발 판매

육계 판매 및  배양육, 대체육 연구개발 판매는 당사의 주요종속회사인 ㈜에프엔프레시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는 주로 HACCP인증 받은 안전하고 깨끗한 도계가공공장에서 신선하고 건강한 계육제품들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프엔프레시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미래의 먹거리 사업인 배양육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5) 식품프랜차이즈

식품프랜차이즈는 종속회사 ㈜에프엔어니스티에서 영위하고 있는 사업으로 소비자가 더 맛있는 치킨을 더 건강하게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며 신선한 치킨 제품을 조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수의 직영매장과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6) 복합문화공간운영 및 공간대여업

복합문화공간운영 및 공간대여업은 ㈜에프엔플레이스에서 영위하고 있는 사업으로 노후된 공간의 재해석을 통해 고객들이 찾아 올수 있는 공간으로 재활성화시키며, 공간안에서의 오감만족을 통해 고객들의 행복감을 높으며,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공간안에서 지속적으로 뜻밖의 새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 479번길42에 교회였던 공간을 MADE林이라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카페, 베이커리, 다이닝, 굿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7) 상품종합중개업 

상품종합중개업은 종속회사인 ㈜에프엔서플라이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으로 주로 관공서 및 정부기관의 공공조달시장에 입찰에 참여하여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8) 스마트 물류 자동화

스마트 물류자동화는 종속회사인 ㈜에프엔풀필먼트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배회사의 물류사업부에서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자들에게 특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분사한 회사이며, 현재는 물류 혁신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B2C와 B2B를 포괄하는 통합 물류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9) ERP 소프트웨어 개발

ERP 소프트웨어 개발은 종속회사인 ㈜에프엔블럭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이며, 기업의 환경이 갈수록 복잡하고 전문화되면서 회사 경영에 ERP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필요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에프엔블럭은 다년간 ERP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개발한 인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기업들의 의뢰를 받아 그 기업에 맞는 ERP 컨설팅 및 시스템을 구축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총평 

기술적분석 -너무많이 빠져서 더빠질것도 없다.

기본적분석-매출은 증가하지만 영업이익이 하락한것은 일시적 비용때문

지속적인 수출 한국에만 국한하는것이 아니다.

 

그냥 사도 무난한 구간이라고생각함.

 

위험 - 한국인구가 줄어들고 ,경기불황이 오지않을까하는 불안감 빼고는 지금은 살시기.

728x90